CHOIROCK

NEWS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캐릭터 활용한 의료 VR로 영국 'AVR 쇼' 수상
날짜 2018-04-09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이 의료 분야에 진출했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자사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을 활용한 어린이 대상 의료 VR이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분야의 권위적인 전시회로 알려진 영국 'AVR 360 쇼'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 어린이 대상 의료 VR 콘텐츠 '카봇과 함께 떠나는 VR 수술실 탐험'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VR 콘텐츠 '카봇과 함께 떠나는 VR 수술실 탐험'은 어린이 환자를 위한 VR 체험형 교육 콘텐츠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VR 업체 JSC,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이 공동 개발했다.

수술을 앞둔 어린이가 헬로카봇의 캐릭터 차탄, 카봇들과 함께 각종 병원 장비와 시설을 게임으로 구현했다.

 

'카봇과 함께 떠나는 VR 수술실 탐험'은 VR 콘텐츠의 장점인 높은 몰임감과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된다.

VR 체험 영상이 어린이 환자가 진료·수술 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분당서울대병원 연구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수술실 가상체험이 어린이 환자의 수술 전 불안감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VR 영상을 시청한 어린이 환자 34명의 '마취 유도 전 불안감'은 VR 영상을 시청하지 않은 35명에 비해 40%나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영상을 제작한 JSC측은 "헬로카봇 VR 콘텐츠는 캐릭터, 인지행동치료 요법, 게임,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린이 환자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진료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면서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전 세계 병원을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여자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버전의 VR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출처 : 웹데일리  |  작성일 : 2018-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