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ROCK

NEWS

초이락, 카카오페이지서 웹툰 '메카드' 연재···'초이락 유니버스' 구현
날짜 2017-12-01


 

▲ 사진 =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오는 3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메카드’를 연재한다고 29일 밝혔다.

 

메카드는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콘텐츠 오픈마켓인 카카오페이지가 손잡고 선보이는 웹툰이다. 
 이 웹툰은 터닝메카드, 헬로 카봇, 소피루비 등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대표작들의 세계관을 통합한 ‘초이락 유니버스’를 구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만화 ‘마제’, 웹툰 ‘인천행’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환 작가가 그림을, ‘다세포소녀’ 원작자인 채정택 작가가 스토리를 맡았다. 

웹툰 메카드의 주인공은 새롭게 창조된 20대 남자 히어로로 터닝메카드의 주요 인물 중 하나인 이소벨, 소피루비의 소피 등이 웹툰에선 중요한 비밀을 가진 조연으로 등장한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웹툰 메카드를 통해 개별화된 라인업들을 연결해 세계관을 확대하고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를 맞게 됐다”며
“이로 인해 애니메이션·게임·웹툰 등의 자체 제작 시스템과 IP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융합을 선보이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기획한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는 지난 23일부터 KBS1TV에서 방영 중이다.

 


기사출처 : 이데일리  |  작성일 : 2017-11-30